컨텐츠상세보기

일만 하지 않습니다
일만 하지 않습니다
  • 저자<알렉스 수정 김 방> 저/<박여진> 역
  • 출판사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출판일2018-04-30
  • 등록일2020-02-10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 아마존 베스트셀러, <허핑턴포스트> 아리아나 허핑턴 강력 추천 ★★★ 
★★★ 워라밸 시대, 지치고 피곤한 현대인들의 시각을 바꿀 책 ★★★ 
★★★ 휴식이 있는 삶을 과학적으로 성찰한 시의적절한 책 ★★★ 

1만 시간의 성공 법칙이 놓쳤던 휴식, 
그 성공 속에는 '1만 2,500시간의 휴식'이 있었다 
호시탐탐 휴식을 빼앗으려는 세상으로부터 당신의 휴식을 지켜내라! 

우리는 그동안 진정한 휴식을 취하는 법을 잊고 살아왔다. 쉴 새 없이 돌아가는 현대 사회에서 '타임아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생산성이나 성과를 더 높이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들이 쏟아지고, 일을 더 잘하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은 많지만, 정작 더 잘 쉬는 것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별로 없다. 
그러는 사이 어느덧 휴식은 뒤로 밀려났다. 숨 가쁘게 돌아가는 온오프 세상에서 휴식이란 일과 반대되는, 즉 일의 부재를 의미한다. 언제부터인가 쉼 없이 일하는 것이 당연시됐고 이런 과도한 노동은 역효과를 불러일으킨다. 
하지만 휴식 없는 삶은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방해하고 재충전하는 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실리콘밸리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알렉스 수정 김 방은 이 책을 통해 휴식의 중요성을 깨달으면 삶의 모든 분야에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일을 더 잘한다는 말은, 일을 더 많이 한다는 말이 아니라 '덜 일하고 더 쉰다'는 의미다. 
바쁘게 일해야 성과와 연결될 거라고 막연히 생각하며 휴식을 소극적인 행동으로 여기는 것은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으로의 변화를 막고 있는 것이다. 그는 휴식을 단순히 일의 반대 개념으로만 생각할 때, 휴식이 진지한 고려의 대상이 되지 못하고 기피의 대상이 된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일과 휴식의 관계를 완전히 오해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고, 휴식은 일의 동반자라는 것, 그리고 일과 휴식은 상호보완적이며 서로를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긴밀한 관계임을 알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레스트풀컴퍼니 Restful Company 의 설립자이자 스탠퍼드대 객원 연구원이다. 펜실베이니아대에서 과학사 박사학위를 받았고, 마이크로소프트 연구원과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싱크탱크인 스트래티직 비즈니스 인사이트Strategic Business Insights 의 선임 컨설턴트를 역임했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애틀랜틱> <슬레이트> <와이어드> <아메리칸 스콜러> 등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제국과 태양》 《나는 왜 이렇게 산만해졌을까》가 있다.
이 책의 저자 알렉스 수정 김 방은 몇 년 전 실리콘밸리를 떠나 영국 케임브리지에서 안식년을 보내던 중 즐거운 변화를 경험했다. 그는 이 기간 동안 믿을 수 없을 만큼 많은 일을 해낼 수 있어서 놀랐다. 당시 그는 실리콘밸리에 있을 때보다 훨씬 더 여유롭고 잘 쉬었다고 한다. 그래서 탁월한 성과를 내려면 과로와 긴 업무 시간이 필수라는 일반적인 통념에 의문을 갖게 됐다. 이 의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그는 창의적인 인물들의 놀라운 성취 뒤에는 맹목적인 근면성실이 아니라 계획적이고 효과적인 휴식이 있다는 사실을 다양한 사례와 연구 결과를 통해 이 책에서 설득력 있게 말한다.
트위터 twitter.com/Rest_book

목차

추천의 글│휴식은 일의 반대말이 아니다 _ 아리아나 허핑턴 

들어가기 전에│쉴 때는 일 생각, 일할 때는 쉴 생각하는 당신에게 
일과 휴식 사이 
휴식의 과학 

Part 1 완벽하게 쉬고 집중적으로 일하는 법 
온전히 집중하는 하루 4시간의 비밀 
휴식을 만드는 가장 쉬운 아침 습관 
최고의 아이디어를 선사하는 걷기 
에너지 회복을 위한 강력한 도구, 낮잠 
생산성을 높이는 의도적 멈춤 
창의력과 기억력을 높이는 수면 효과 

Part 2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 기술 
몸과 마음을 쉬게 만드는 회복 
마음을 단련하는 운동 습관 
정신적 몰입감을 주는 심층놀이 
천천히 쉬어가는 시간, 휴식기 

맺는말│의도적인 휴식의 힘 
감사의 글